영천 별빛마을 > tour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영천 별빛마을

경북 영천시에 위치한 별빛마을에 가보면 모든 가로등에 갓을 씌어 놨다. 인근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대의 관측률을 높이기 위해 설치했다지만 이 때문에 마을의 밤하늘은 더욱 영롱하게 빛나는 것 같다. 이곳 별빛마을은 매년 4월~5월에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의 무대가 되는 곳이다.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 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될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농촌 전경을 그대로 간직한 영천 별빛마을에 들어서면 멀리 산 정상에 보현산 천문대가 눈에 들어오고 소달구지가 들녘을 누비는 양지·절골같은 마을을 따라 가다보면 담벼락에 그려진 알락달록 마을벽화를 만날 수 있다. 이들 농촌마을은 여유를 잃고 사는 현대인들이 한 번쯤 성찰의 시간을 가져볼 만한 느림의 미학을 깨닫게 한다. 또한, 보현산 일원에 넓게 펼쳐진 ‘보현산하늘길’ 과 별빛마을의 논두렁길, 마을 안길, 자작나무·소나무·밤나무 등 숲길을 있는 그대로 활용하여 조성된 ‘보현산 별빛 누리길’은 도시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선사한다.
* 영천보현산별빛축제와 별빛투어매년 4월~5월에 열리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국내 유일의 순수 천문과학축제로서의 의미가 크다. 별빛마을안에 자리한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천문, 우주, 과학, 친환경을 테마로 한 체험형 학습축제로서의 새 장을 열고 있다. 보현산천문과학관의 800mm 천체망원경 관측, 천문동호인과 함께 하는 스타파티, 천문과 우주라는 단일 주제로 꾸며지는 주제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 별자리 강좌와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즐겁게 한다. 또한, 영천 별빛마을은 보현산천문과학관, 보현산하늘길, 별빛 누리길,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과 연계한 별빛 나이트 투어, 영천시티 투어, 별빛 과학캠프 등 별빛투어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영천 안스타펜션

신주소 : 경상북도 영천시 사곡길 82-20
구주소 : 경상북도 영천시 자양면 보현리 1495
고객센터 : 010-9328-1199 계좌번호 : 농협 정명훈 352-0096-0323-23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